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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LG 엘지 서비스센터 무상수리 유상수리 기준 및 제품별 보증기간

by 에듀K션 2022. 12.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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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엘지 서비스센터를 이용할 때 알아야 하는 무상수리와 유상 수리 기준을 정리한 글입니다. 백색가전의 명가 LG 제품을 이용하면서 다양한 사유로 서비스센터를 이용할 일이 발생합니다. 구매 기간과 고장 사유에 따라서 무상수리와 유상 수리로 나뉘기도 하는데, 오늘 글을 잘 읽어보신다면 앞으로 LG 서비스센터를 이용하는 데 큰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지금부터 자세하게 살펴보겠습니다.

 

목차

1. LG 엘지 서비스센터 요금구조

2. 무상수리 기준

3. 유상 수리 기준

4. 제품별 보증기간

5. 마치며

 

 

1. LG 엘지 서비스센터 요금구조

대한민국에서 백색가전의 대장으로 알려진 LG와 삼성 제품을 이용하는 주된 이유는 AS를 쉽게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제품에 이상이 생길 경우 AS를 받기 위해서 집 근처 서비스센터를 찾게 되는데요. LG와 삼성은 어느 곳에든지 존재합니다. 든든한 이유이기도 합니다. 서비스센터를 이용할 경우 무상수리, 유상 수리가 진행되는데요. LG 서비스센터의 요금구조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LG-서비스센터-요금구조
LG 서비스센터 요금구조

 

LG 서비스센터의 요금 산정 기준은 부품비, 수리비(기술료), 출장비로 구성이 됩니다. 우선, 부품을 교체할 때에는 부품값이 필요한 것은 당연한 이치이고, 수리비는 수리의 난이도에 따라서 비용이 다르게 산정됩니다. 출장비는 유상 수리 대상일 경우에만 비용을 청구합니다. 거리에 상관없이 1회 출장에 18,000원의 출장비가 발생합니다. 단, 평일 저녁, 주말, 공휴일 등에는 26,000원의 출장비가 청구되니 이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2. 무상수리 기준

 

 

LG 제품의 무상수리 기준은 매우 간단합니다. 보증기간 이내에 정상적으로 이용하다가 고장 나거나, 결함이 발생한 경우이며 AS를 받은 이후에 재고장이 날 경우에도 무상수리 대상이 됩니다.

 

LG-서비스센터-무상수리-기준
LG 서비스센터 무상수리 기준

 

부품을 사용한 경우와 미사용 한 경우에 대해서도 보증기간이 달라지고, 수리를 했음에도 재고장이 난 경우에는 보증기간은 수리 일자를 기준으로 계산됩니다. 위의 표를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단, 보증기간 이내에 우발적인 파손 등 고장은 유상 수리 대상이 됩니다.

 

 

 

3. 유상 수리 기준

유상 수리 기준은 무상수리 기준에 해당하지 않으면 모두 유상 수리 기준에 해당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유상 수리는 매우 다양한 사유로 구체화되어 있는데, 아래 표를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LG-서비스센터-유상수리-기준
LG 서비스센터 유상수리 기준

 

  • 보증기간이 경과된 경우
  • 이사 등으로 재설치를 하는 경우
  • 인터넷 구매 시 제품 설치를 요청한 경우
  • 타사 제품과 연결 시 타제품이 불량인 경우
  • 소모성 부품(배터리, 필터류, 램프류, 헤드, 토너, 드럼, 잉크 등)인 경우 
  • 천재지변으로 인한 고장이 날 경우
  • 고객의 부주의로 고장이 발생한 경우

 

 

만약 유상 수리 기준에 설명되지 않은 고장 사유가 있을 경우에는 LG 서비스센터에 문의하셔서 무상수리 유상 수리 여부를 진단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4. 제품별 보증기간

LG 제품의 보증기간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LG 제품 보증기간은 일반 제품, 계절성 상품, LED 전구로 구분합니다. 일반 제품의 보증기간은 1년, 계절성 상품은 2년, LED 전구는 6개월입니다. 

 

LG-일반제품-계절성상품-LED전구-보증기간
제품별 보증기간이 다르며 6개월~2년 사이에 분포되어있다.

 

일반 제품은 스마트폰, TV, 냉장고, 세탁기, 청소기, 주방기기, 가습기, PC, 모니터, 프린터 등이 있습니다. 계절성 상품은 에어컨, 선풍기, 난방기, 히터 등이 있습니다.

 

부품 보증기간

 

 

아무리 LG의 AS가 좋다고 하더라도, 평생 AS를 제공하기는 어렵습니다. 유상 수리를 진행하더라도 제품별로 부품 보증기간이 존재한데, 10년, 20년 사용하는 것도 좋지만 너무 오래돼서 고장이 난 경우라면 이제 그만 보내주어야 합니다. 아래 표를 확인하셔서 제품별 부품 보증기간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제품별-부품-보증기간-TV-모니터-PC
제품별 부품 보증기간

 

제품별-부품-보증기간-전자레인지-광파오븐-냉장고-에어컨-세탁기-건조기
제품별 부품 보증기간

 

 

제품별-부품-보증기간-식기세척기-제습기-청소기-스타일러-공기청정기-가습기
제품별 부품 보증기간

 

주요 AS 대상은 TV, 스마트폰, 모니터, PC, 냉장고, 에어컨 등이 있을 것입니다. 제품별 부품 보증기간은 최소 2년에서 최대 10년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아무래도 오래 사용하는 제품일수록 보증기간이 긴 것을 알 수 있습니다.

 

 

5. 마치며

이렇게 해서 LG 서비스센터의 무상수리, 유상 수리 기준과 제품별 보증기간에 대해서 살펴봤습니다. 백색가전으로 유명한 LG 제품은 워낙 튼튼하게 잘 만들기 때문에 서비스센터를 이용할 기회는 많이 없을 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한 번이라도 제품 고장이 날 경우에는 AS를 받기 위해 많은 시간과 비용이 발생할 수 있는데요. 그런 경우에는 서비스센터 기준을 잘 참고하셔서 빠르게 해결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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